본문 바로가기

발볼 넓은 남자) 아디다스 OZWEEGO TR GX1811 구매 후기

골도르 발행일 : 2022-03-04

안녕하세요? 골도르입니다. 오늘은 발볼이 넓은 남자 운동화 추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제가 걷지 못하는 종합병원이라는 걸 아실 겁니다? 발볼이 넓어 아무 신발이나 신을 수 없기에 편안한 운동화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신발을 구매할 때 신어보지도 않고 인터넷으로는 구매하기는 쉽지 않아 아디다스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GX1811 모델을 구매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지간신경종,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등 발에 질병이 가득한 저에겐  발 볼 넓은 운동화는 필수! 하지만 발볼 넓은 운동화는 예쁜 신발이 많이 없어서 정말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발을 고를 때 우선 직원분에게 발볼이 넓게 나오는 모델을 보여달라 하고 그중에 예쁜 신발을 고르기도 합니다.

아디다스 모델
ADIDAS OZWEEGO TR GX1811 (아디다스 오즈위고)
  • 사이즈: 275
  • 색상: Brown
  • 구입처: 광주 풍암 롯데아웃렛 월드컵점

 

오즈위고 신발
미래 갬성이 느껴지는 오즈위고TR

 

오즈위고 TR은 아디다스에서 미래적 감성을 녹여낸 편안한 스니커즈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신발을 고른 이유는 독특한 디자인과, 눈에 확 들어 오는 색상이 저를 끌리게 만들었습니다. 또 미래적 감성을 녹여서 그런가 신발 앞부분이 우주선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오즈위고 TR
오즈위고 TR 바닥면
오즈위고 TR 뒤태
오즈위고 TR 뒤꿈치
오즈위고 TR 옆면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소재 정보

오즈위고 TR 옆모습은 아디다스의 트레이드마크 삼선 마크가 들어가 있어서 아주 멋있습니다. 오즈위고 신발은 누버크 가죽 갑피와 스웨이드를 사용했습니다. 누버크(누벅) 이란 피부층이 있는 가죽의 바깥쪽 표면을 사포와 같은 거친 소재로 샌딩 하거나 미세한 기모를 낸 가죽이라고 말합니다. 짧은 단백질 섬유를 눕혀 벨벳같이 부드럽고 고운 표면을 생성하는 톱 그레인 소가죽이며, 매우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웨이드는 어린 양이나 송아지 가죽의 안쪽 부분에서 만들어지는 가죽입니다. 스웨이드의 부드러운 감촉 때문에 20세기부터 하이엔드 럭셔리 소재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표면이 아닌 내부 쪽을 가공하여 만들어지며 광택이 없고 아주 부드러우며 가벼운 소재입니다.

 

오즈위고 안감은 폴리에스터 88% 사용했고 나머지 부분은 폴리우레탄 특수배합 합성고무(TPU)를 사용하며 만들어졌습니다.  고구 아웃솔이 들어가 신발의 내구성을 매우 좋습니다. 또 EVA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낮춘 슈즈입니다. 신발 앞발과 뒤꿈치 부분에 각각 아디프린+ 아디프린+쿠셔닝 기술을 적용해 거친 지향, 자갈길, 비포장 도로 등에서 탁월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오즈위고 TR GX1811 구매 가격

오즈위고 TR GX1811은 광주 롯데아웃렛에서 구매를 했는데 공식홈페이지에서 파는 금액과 동일 했습니다. 아울렛이여서 조금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한줄 알았지만 할인 1도 안되어있었습니다. 

오즈위고 구매 영수증
아디다스 오즈위고TR 구매 영수증
오즈위고 모델이름

 

  • 인터넷 공식 구매가 139000원
  • 광주 롯데아울렛 구매가 139000원
  • 인터넷 최저가 92000원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착용 후기

아디다스 오즈위고 TR은 트레이닝복이든 청바지든 정말 아무 데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착용감 쿠션감이 너무 좋고 발을 보드랍게 감싸주는 느낌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 신발은 발 볼 사이즈는 평범한 사이즈입니다. 

 

근데 제가 어떻게 이 신발을 신었을까요? 사실 제 발 사이즈는 265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신발 사이즈는 275입니다. 발 볼이 넓고 발등이 높기 때문에 항상 큰 사이즈 신발을 신고 다녔습니다. 볼과 발등이 넓기 때문에 길이 때문에 불편한 감이 전혀 없습니다. 

 

지간신경종과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을 질병을 앓고 있는 분들은 꼭 신발을 사실 때 발 볼 큰 거를 사야 하고 발 컨디션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신발을 신어야 안 아픕니다. 특히 이 신발이 맘에 들었던 이유는 걸을 때 쿠션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발바닥 앞부분에 쿠션이 있는데 그 부분이 힘을 분산시켜줘서 발의 피로가 덜 합니다.

 

그리고 신발은 쿠션이 좋아야 무릎과 발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어듭니다. 꼭 신발이 길이가 크더라도 크게 상관하시지 말고 우선 사서 걸어보세요. 정말 편안합니다.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착용사진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착용 사진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착용사진
오즈위고 TR 착용사진

이상으로 아디다스 오즈위고 TR GX1811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