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순) 인생 짬뽕 맛집! 불타는 용궁짬뽕 본점

골도르 발행일 : 2022-03-02

안녕하세요? 골도르입니다! 저번 주 주말부터 날씨가 많이 풀려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곧 다가오는 3월 5일엔 경칩으로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시기입니다. 추웠던 겨울을 지나 얼어있던 우리의 몸도 밖으로 나가서 봄을 즐기며 목을 녹여주는 게 어떨까요? 저는 몸을 녹이기 위해 화순에 위치한 불타는 용궁 짬뽕을 먹으면서 몸을 녹여 볼까 합니다. 

제가 또 짬뽕을 너무 좋아해서 짬뽕여행도 가끔 가는데 화순에 엄청 유명한 짬뽕집이 있다고 해서 바로 찾아갔습니다. 또 화순에는 데이트 장소, 드라이브, 볼거리, 먹거리, 예쁜카페, 예술 등 많을걸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화순과 광주와 근접하여 전남 근교 데이트를 장소를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화순- 불타는 용궁 짬뽕 맛집

화순- 불타는 용궁짬뽕
화순- 불타는 용궁짬뽕 본점


불타는 용궁짬뽕 주소
전남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11
예약문의: 061-371-1122
영업시간: 10:00 ~ 21:00

불타는 용궁짬뽕집은 주차장이 따로 완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맛집이라 주차장에 차가 한가득 들어가 있습니다. 다행히 가게에서 따로 안내해 줘서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화순 불타는 용궁 짬뽕은 명성에 걸맞게 엄청난 사람들 웨이팅이 있어서 점심시간에는 좀 더 빨리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대기하면서 앉을 수 있는 좌석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앉기에는 매우 협소합니다.


불타는 용궁 짬뽕 메뉴

 

불타는 용궁짬뽕 메뉴판
불타는 용궁짬뽕 메뉴판
용궁짬뽕 메뉴판
용궁짬뽕 메뉴판, 면, 밥
용궁짬뽕 메뉴판
용궁짬뽕 메뉴 요리류, 세트

여러 중화식당과 요리들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용궁반점에는 대표 메뉴인 용궁 짬뽕, 짜장면, 쟁반짜장이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대표 메뉴인 용궁 짬뽕, 용궁 짜장면, 탕수육을 시켰습니다. 중국집에 가면 탕수육은 꼭 먹어야 합니다.

재료소진
맛집은 조기 마감 예상해야합니다.

▶ 불타는 용궁 짬뽕은 신선한 재료로 승부합니다.

바지락, 홍합, 우렁이 버섯 오징어 등 해산물이 정말 신선하고 쫄깃하고 맛있고 바지락은 해감도 너무 잘 되어있어 모래 씹힐 일은 절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용궁 짬뽕집은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전화로 물어보거나 일찍 가셔야 합니다. 


불타는 용궁 짬뽕

불타는 용궁 짬뽕
불타는 용궁짬뽕

 

점심 시간대에 갔었던 식당은 이미 테이블이 꽉 차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다보니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불타는 용궁 짬뽕은 해감이 아주 잘된 싱싱한 바지락이 많이 들어갑니다. 바지락이 많이 들어갔는지 정말 얼큰하면서 개운합니다.  면은 바로 삶아서 나왔는지 정말 탱글탱글하니 맛있습니다. 딱 제가 좋아하는 면! 불타는 용궁 짬뽕이라서 불맛과 향이 많이 날거라 생각했는데 향이 생각보다 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불타는 용궁 짜장면

 

불타는 용궁 짜장면
불타는 용궁짬뽕집의 대표메뉴 짜장면

 

용궁 짜장면은 처음에 나올 때 쟁반짜장인 줄 알고 잘못 왔나?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비주얼이 장난 아녔습니다. 양도 엄청 많아서 놀랬습니다. 그리고 용궁 짜장면은 양념과 면이 다 섞여서 나오는 게 아니어서 잘 비벼서 먹어야 합니다.

용궁 짜장면 맛은 달면서 약간 매콤한 맛이 났는데 달달한 맛이 제 입맛에는 안 맞았습니다. 이건 제 것 아니니까 패스 저는 는 얼큰한 짬뽕을 사랑합니다. 


불타는 용궁 짬뽕집의 탕수육

 

탕수육
탕수육

 

제가 중식당에 항상 가면 탕수육을 시켜서 먹는데요? 탕수육을 안 먹으면 너무 허전 하더라고요. 사실 짬뽕과 짜장면은 쏘쏘 했지만 탕수육은 반해버렸습니다. 나중에 탕수육만 먹으러 가도 될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부먹 방식으로 나오는 탕수육은 찍먹파도 반해버릴 정도로 맛있습니다. 유자소스에 양배추 샐러드가 위로 올라가 있고 쫀득쫀득한 탕수육에 아삭한 샐러드가 정말 잘 어울려서 놀랬습니다. 세상에 이런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추천!


불타는 용궁 짬뽕 장점과 단점

장점

  1. 음식 양이 정말 푸짐하다.
  2.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
  3. 주변 관광지가 많아 동선 짜기 좋다.

단점

  1. 웨이팅이 길다.
  2. 불맛이 적다.
  3. 비싸다.

마무리

불타는 용궁 짬뽕집 맛은 호불호가 많이 갈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짬뽕이 먹고 싶을 땐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탕수육 때문에 다시 한번 가고 싶습니다. 간판을 불타는 탕수육 전문점으로 바꾸면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불타는 용궁 짬뽕 주변으로 데이트 코스가 정말 많으니 오신김에 즐거운 데이트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화순에는 동구리 호수공원, 만연저수지 걷기에 정말 좋고 벚꽃이 피면 정말 예쁜 곳입니다. 또 화순에는 예쁜 카페가 많아서 오순도순 얘기도 나누고 봄 날씨를 즐기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불타는 용궁짬뽕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